제목: 단순 두통인줄 알았는데, 뇌종양이래요.

내용

 

❗️아침마다 두통이 심하게 발생하는 사람들
❗️주변 사람들로부터 “너 요즘 이상한 것 같아.”라는 말을 들어본 사람들
❗️뇌종양이 걱정되어 증상과 병원을 알아보는 사람들

최근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해서 두통을 호소하던 A씨, 증상이 몇 주째 호전되지 않자 병원에 방문했다. 진단 결과, 예상치 못하게 뇌종양이라는 결과를 받게 되는데..

일반적이지 않은 두통이라면 뇌종양을 의심해보세요.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스트레스, 피로 등으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어요. 대부분은 일상적으로 생겼다가 사라지는 단순 두통일 가능성이 높지만, 조금은 주의깊게 봐야할 두통이 있어요. 뇌종양일 수도 있거든요. 만약 자고 일어난 아침에 통증이 심한 경우, 두통과 함께 구역질이나 구토, 마비 등이 나타난다면 뇌종양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서 주의하셔야 해요!

 

다른 증상들은 없을까요?

만약 뇌종양이 있다면, 종양이 빠르게 자라면서, 뇌가 정상적으로 해야하는 일을 못하게 파괴하고 막으며 지능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따라서 주변 사람들이 '요즘 조금 이상해'라는 말을 하거나, 지적 기능이나 사회적 소통에서의 불편함이 생기는 경우, 또는 몸 일부분에서 조금씩 마비가 생기면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는 게 좋아요.

 

어떤 병원을 가야 하나요?

대표적으로 치료하는 곳은 신경외과에요. 그렇지만, 사람마다 증상이 모두 다르기에 꼭 신경외과를 갈 필요는 없어요. 증상에 대한 대표적인 원인을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예를 들어, 두통이 심하다면 신경과, 이명이나 어지러움이 느껴지면 이비인후과를 가는 것이 좋아요.

 

뇌종양 확진 후, 대학병원을 찾고 계신가요?

그럴 땐, 굿닥터넷을 이용해 보세요! 굿닥터넷에 ‘신경외과’ 또는 ‘뇌종양’을 검색해보세요. 전국 대학병원 신경외과 교수님들의 수술과 진료 실력, 친절도 등을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어요!

 

✅ 아침마다 두통이 반복되고, 통증과 함께 구역질이나 구토, 마비 등이 나타난다면 뇌종양일 가능성이 있다.
✅ 이 외에도 지적 기능이나 사회적 소통에서의 불편함이 생기거나, 몸 일부분에서 마비가 발생하면 정밀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 만약 뇌종양이 걱정되는 경우에는 신경외과를 방문하여 정밀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이 콘텐츠 이외에도 여러분이 궁금했던 의학 또는 병원 관련 내용이 있었다면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토대로 더 좋은 콘텐츠를 가져올게요!

지금 바로 의견 남기기😉 


* 굿닥터넷의 콘텐츠는 특정 병원 또는 의료인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며, 회원들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 본 콘텐츠는 굿닥터넷 내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그 외 출처: 서울아산병원, 국가암정보센터